(주)올팩 - 신뢰로 믿음을 더해가는 기업 - 황토이야기
Home > 황토/원적외선 > 황토이야기


지표의 약10%를 덮고 있는 황토는 다량의 탄산칼슘(CaCo3)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탄산칼슘에 의해 황토는 쉽게 부서지지 않는 점력을 지니고 있으며 물을 가하면 찰흙으로 변하는 성질이 있으며, 황토는 실리카(SIO2), 알루미나(AL2O3), 철분, 마그네슘(Mg), 나트륨(Na), 칼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비와 다양한 효소들로 조성된 황토는 동-식물의 성장에 꼭 필요한 원적외선을 다량 방사하므로 일명 황토를 살아있는 생명체라 일컬으며 또한, 동쪽의 햇살을 가장 많이 받은 동(東)황토를 황토중의 황토로 꼽고 있습니다.

황토는 표면이 넓은 벌집구조로 수많은 공간이 복층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스폰지 같은 구멍 안에는 원적외선이 다량 흡수, 저장되어 있어 열을 받으면 발산하여 다른 물체의 분자활동을 자극합니다. 즉 황토는 유수한 세월동안 태양에너지를 흡수하는 규소성 광물로서 쉽게 말해 "태양에너지 저장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황토 한 스푼에는 약 2억 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어 다양한 효소들이 순환 작용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황토는 살아 있는 생명체라 하여 엄청난 약성을 가진 무병장수의 흙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지구지각의 30% 이상을 점하는 것이 규소성이고 그 중에도 황토는 <원적외선 방출작용> 공기중의 비타민이라 할 수 있는 <음이온을 방출작용> 거기에 더하여 황토 토양 속에는 <카라타제라는 활성효모>가 가득 들어있습니다. 카라타제 효모균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 산소, 과산화지질을 환원시키고 분해시켜 해독하는 인체에 유익한 생리활성 물질 입니다. 황토 한 스푼에는 2억 마리의 미생물이 살고 있으며, 카라타제 외에도 디페놀 옥시디아제, 사카라제, 프로테아제 등의 효소가 들어 있습니다. 황토는 다량의 탄산칼슘 (CaCo3)을 포함 - 탄산칼슘에 의해 황토는 쉽게 부서지지 않는 점력을 지니고 있으며, 물을 가하면 찰흙으로 변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
 

산성체질의 중화작용
황토에 서식하는 미생물 속에는 카라타제라는 활성효모가 풍부합니다. 이 카라타제는 과식 지방식, 육식에서 오는 영양과잉 및 몸 속의 축적된 노폐물로 산성체질화 된 인체를 중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실내에서도 삼림욕 효과
황토에서는 음이온이 다량 방출되어 산성화된 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고, 실내에서도 삼림욕 효과를 줍니다.
 
미네랄 공급
황토는 또, 수정, 장석, 화강암, 운모의 혼합 풍화체여서 25종 이상의 필수미네랄이 풍부해 우리 인체에 미네랄을 공급합니다. 미네랄은 인체 필수 요소로 인체의 혈관, 뼈, 모발을 구성하는 주성분입니다.
 
원적외선 방출
황토는 평상 온도에서도 원적외선을 방출합니다. 황토의 원적외선은 흑운모라는 소재와 결합될 때 축열, 방열, 방음, 갈라짐 방지, 벽체의 독한 기운의 필터작용을 해 흑운모 개량 황토방의 이상적인 소재가 되기도 합니다.


<황토의 신비> 류도옥 저서에서
① 양어장에 잉어가 병들어 죽어 갈 때 황토를 넣으면 독소를 제거시켜 잉어가 되살아난다.
② 배탈이 나거나 중독에 걸이면 황토물을 마신다.
③ 소가 여물을 먹고 난 뒤 외양간에 있는 황토를 핥아먹는다.
④ 지금도 낙동강 을숙도 지역에는 황토로 물을 길러 식수로 사용한다.
⑤ 임종을 눈앞에 둔 사람이 황토방에 있으면, 죽기 일주일전부터 고약한 냄새가 난다.
    (황토 속의 미생물들이 예민한 감각으로 죽어가는 세포를 감지하고 분해하기 때문이다.)
⑥ 태국의 마약 왕 쿤사는 마약중독증을 황토 굴을 파서 몇 일 있게 한다.
    (황토굴 속에 있으면 황토기운이 몸 안에 들어가 강력한 제독작용을 해 체내에 축척된 아편
    찌꺼기를 배출시킨다.)

일본의 <천업의대 연구팀> 연구에서
흙속의 스치브스균이 일산화탄소를 흡수하여 탄산가스로 바꾼다는 연구결과 발표.
루마니아 <여류학자인 아나아스>
생명원 자극소인 "제로비타M"이라는 용액을 흙 속에서 추출하여 신비한 장생 약으로 선전하는 일은 오래 전이며 세계지도자인 모택동, 후르시쵸프, 키신저 등이 복용하였다.

황토에 열을 가하면 복사열인 바이오 원적외선이 뿜어져 나오고 이 원적외선은 강한 열을 내는 광선으로 인체 깊숙한 곳으로 파고드는 에너지이며,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체내 유독 물질을 배출하고 상처와 질병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톨릭의대 재활의학과 강세윤 교수>
찜질방은 고온이 아니면서 체내를 따뜻하게 해 생리활성물질인 호르몬을 분비시켜 자율신경계의 조절을 쉽게 하고, 나아가 생체 내의 향상성을 유지, 온몸의 방어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토의 신비> 허리통증은 찜질로 다스린다.
황토기운이 몸 안에 스며들며 경락을 뚫리게 하고 곳곳에 찌든 노폐물을 빼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토의 신비> 류도옥 저
황토 1g 속에는 약2억 마리의 이로운 미생물이 꿈틀거린다.
이 힘으로 황토는 독성을 정화시키고 생물을 분해시키며 동시에 새것을 소생하게 할 수 있다.
<본초강목, 동의보감, 향약집성방> 에는 황토의 약성 범위는 광범위하지만 그 중에서도 부인병과 소아병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다.
세계적인 고전 중국의 <산해경>에는 황토는 질병치료에 효험을 보이고 귀한 약초들과 광물들을 자라게 하며 그 외에 황토와 관련이 있게 되면 그것들이 모두 최상급의 물질로 변화되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
<향약집성방>약토의 내용
좋은 흙은 맛이 달고 성질이 평하여 독이 없다.
냉이나 열로 생긴 설사 뱃속이 열독으로 쥐어짜는 듯이 아프고 하혈을 할 때 이것을 치료하는데, 땅속의 마른 흙을 파서 물을 끓이되 3~5번 넘치도록 끓인 다음 따뜻한 물을 1~2번 되먹는다. 또한 여러 가지 약물중독, 어육중독, 열매중독, 버섯중독 등을 푼다.